절전모드1 직장인들의 사무실 전기 절약 (대기전력, 절전모드, ESG경영) 저도 처음엔 사무실에서 전기 아끼는 게 그냥 "불 끄는 수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생산기술팀에서 일하면서 공조기, 에어컴프레서, 보일러 같은 대형 설비들의 전력 데이터를 직접 들여다보다 보니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사무실에서 무심코 흘려보내는 전력도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었습니다.대기전력, 얼마나 새고 있는지 알고 계십니까에너지 절감 얘기를 꺼내면 "설비 교체나 자동화 시스템 같은 큰 투자가 먼저 아니냐"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도 그 방향이 중요하다는 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그전에 먼저 챙겨야 할 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대기전력입니다. 대기전력(Standby Power)이란, 전원을 꺼도 기기 내부 회로가 완전히 차단되지 않아 미세하게 계속 소비되는 전력을 말합니다.. 2026. 5. 22.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