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중심 이력서1 회사원들의 경력기술서 작성법 (초보 실수, 성과 중심, KPI 활용) 솔직히 저는 처음 경력기술서를 쓸 때 "많이 적으면 더 잘 보이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회로설계팀에서 생산기술팀으로 이직하면서 서류가 계속 떨어졌고, 그제야 제 경력기술서가 문제라는 걸 받아들였습니다. 이 글은 그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경험 정리입니다.흔한 초보자들의 실수, 저도 처음엔 이렇게 썼습니다첫 직장인 가전제품 개발 연구소 회로설계팀에서 저는 회로 검토, 테스트, 부품 협의 등의 업무를 맡았습니다. 당시 경력기술서를 처음 작성하면서 제가 했던 일을 최대한 자세하게 풀어쓰면 전문성이 드러날 거라고 믿었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었고, 어떤 절차로 해결했으며, 그 결과는 어떠했다"는 식으로 A4 한 페이지를 빽빽하게 채웠습니다.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경력기술서 컨설팅을 받았을 때 피드백은 단 한.. 2026. 5. 14. 이전 1 다음